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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nch

underTale webGame 3.0 공략 본문

웹게임

underTale webGame 3.0 공략

Hunch 2022. 9. 8. 11:22

PC 크롬 브라우저 접속을 권장합니다.

모바일은 지원이 되지 않으며 마우스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노트북도 가능합니다.

index.html을 들어가시고 F5키를 누르신다음 새로고침을 해주세요

각각의 하트를 클릭하셔서 해당 난이도를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 아메바

난이도 : 최하

난이도 : 하

난이도 : 중

난이도 : 중상

난이도 : 상

난이도 : 지옥

난이도 : 랜덤

 

저도 지옥 난이도 순수 생존은 못 깼습니다.

 

인게임 이미지로 설명 합니다.

 

 

지목해야 할 포인트들 입니다.

 

플레이어 이동은 키보드 방향키로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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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티티 _몹 

 몹 종류: 가스터 블레스터_흑화

 

힌트를 얻는 타일에 접근할때마다 공격 소리와 모션이 나옵니다. 

플레이어 공간 주변을 따라 이동하며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가스터 블레스터_흑화 전

가스터 블레스터_공격 모션

 

 

가스터 블레스터_클리어 모션

게임을 플레이 하시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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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표시줄

현제 플레이 점수 / 난이도를 표시하는 네비게이터 바입니다.

1초마다 1씩 오르며 각 타일에 부딪히는 행동을 했을때마다 추가 점수가 부여됩니다.

각 타일마다 추가되는 점수는 상이합니다.

사망시 점수가 고정되고 더 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난이도에 따라 표시줄의 색이 바뀝니다!

 

상태 표시줄 , 에너지, 마나, 활동력 네비게이터는 

처음 시작시 보스의 대화가 끝나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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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네비게이터

현제 플레이어의 에너지를

표시합니다. 자연적으로 에너지는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상위 난이도에서는 그폭이 감소되고  하락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망시 붉은색으로 변하고 회복이 안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에너지 네비게이터는 최대 한도를 초과 할 수 있습니다.

한도 초과시 한도까지 감소하는 특징이 있으며 그 시간동안

 능력이 부여됩니다.

높을수록 그에 따른 버프,  낮을수록 디버프가 생깁니다.

 

난이도에 따라 (감소 , 상승, 시작시 부여되는 수치)의 정도가 다릅니다.

주로 치유/출혈(마나소진) 에 속성을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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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네비게이터

현제 플레이어의 마나를 표시합니다.

좌측은 현제 마나 / 우측은 최대 마나입니다.

일정한 수치내에서 임의적으로 부여되고 난이도가 상승할수록 부여되는 시작 마나와 최대 마나 수치가 낮아집니다.

수치가 0이하로 떨어지면 1초정도의 유예시간을 가지고 사망합니다.

높을수록 그에 따른 버프, 낮을수록 디버프가 생깁니다.

난이도에 따라 ( 감소 , 상승, 시작시 부여되는 수치 )의 정도가 다릅니다.

주로 속도 속성을 다룹니다.

 

활동력 네비게이터

활동력 네비게이터

현제 활동력을 나타내는 네비게이터입니다.

활동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감소되고 

초록색 타일로만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0이하로 떨어지면 사망 합니다.

높을수록 그에 따른 버프, 낮을수록 디버프가 생깁니다.

난이도에 따라 ( 시작시 부여되는 수치 )의 정도가 다릅니다. 

유일하게 상승,감소폭이 난이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주로  면역 속성을 다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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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버튼

인터페이스 버튼입니다.

아직 누르면 소리가 나는것 외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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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대화 진행률 표시바

현제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플레이어의 대화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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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답 입력 공간

정답을 입력해놓는 공간입니다. 타일에 부딪혀 얻은 힌트로 정답을 추론해 입력합니다.

정답을 입력해놓으면 5초마다 답은 체크합니다. 정답이면 변화가 생기며. 오답일시 입력해놓은 내용이 사라집니다.

숨겨진 코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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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스페이스

각 버튼마다 클릭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3.0버전 기준 !!!를 클릭하면 색다른 일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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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테이지의 보스

 

현제 진행중인 스테이지의 보스가 있는 공간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다른 보스가 있으며

진행되는 노래또한 다릅니다. 3.0버전 기준 보스는 샌즈 단신 입니다.

각 플레이어 행동시 모습이 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 보스마다 말하는 특수 대사가 , 공통 대사가 있습니다.

 

일반 상태

 

폭주상태

 

클리어 상태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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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대화 창

 

대화가 끝나면 창이 사라지며

각 보스마다 대화가 다르고 이때 마나 네비게이의 부여 수치를 말해줍니다.

난이도에 따라 부여되는 수치가 달라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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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행동 타일

 

(개발자 무적 코드가 존재하는건 비밀 입니다.)

파란색 타일

활동력을  감소시키며

마나와 에너지를 상승시킵니다.

 

노란새  타일

정답에 대한 힌트를 주며

활동력 , 에너지 , 마나를 전부 감소시킵니다.

 

초록색

귀중한 활동력은 초록색 타일외에는 상승시키는 수단이 없습니다.

활동력을 증가시키는 대신 에너지.마나,행동력을 큰 폭으로 감소시킵니다.

마나와 에너지를 큰 폭으로 감소시킵

니다

무지개색  타일

행운 / 불행이 함께하는 타일입니다.

활동력, 마나 , 에너지를 랜덤하게 감소/증가 시킵니다.

운이 좋으면 모든 수치가 max가 되거나

반대로 운이 안좋으면 즉사 할수도 있습니다.

 

모든 타일은 난이도에 따라 얻는 회복량 ,감소량이 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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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능력치 부여 표시창

현제 상태에 따라 각 속성이 부여됩니다.

에너지 / 마나 / 행동력을 높게 유지시킬수록 좋은 버프를 얻습니다.

max라고 적힌 버프가 최대 상한선 입니다.

 

 

 

1. 에너지 관련 능력

에너지 관련 능력을 나타냅니다.

에너지의 치유 , 출혈 상태를 표시합니다.

치유(마나 회복) - 마나를 일정 주기마다 증가시킴

출혈 (마나 소진)- 마나 일정 주기마다 감소시킴

 

2. 마나 관련 능력

마나 관련 능력을 나타냅니다.

플레이어의 속도 상태를 표시합니다.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 증/감)

치사량에 가까울수록 강한 디버프를 얻음.

 

3. 행동 관련 능력

행동력 관련 능력을 나타냅니다.

면역 상태를 표시합니다.

 

Q.면역 이란?

각 행동 타일에 부딪혈을 시 플레이어가 받는 피격 데미지 , 각 에너지,마나,행동력 감소량에 관련한 수치를 결정합니다. 

면역이 높다고 각 타일에서 얻는 증가,회복량이 올라가지는 않으니

주의  바랍니다.

 

면역이 높으면 각 타일에 부딪혔을시 얻는 모든 부정적인 수치가 감소 됩니다.

면역이 낮으면 각 타일에 부딪혔을시 얻는 모든  부정적인 수치가 증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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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상태

기본 상태

 

충전 상태

사망 상태

스턴 상태

 

각 타일에 부딪 혔을 시 1.5~2초정도 스턴에 걸립니다.

스턴 상태에는 플레이어가 깜박거리며

이때 플레이어는 이동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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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3.0버전 설명을 마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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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버전 업데이트글이 올라왔습니다!  참고해주시면 감사합니다.